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2 : 쉿! 소리 내면 그들이 온다

by level 올리기록 2022. 5. 19.
반응형

영화콰이어트플레이스1영화콰이어트플레이스2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 2 포스터

 

영화관 하면 팝콘이 당연한데 이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에서는 팝콘조차 먹을 수 없습니다. 영화가 상영되는 중인데도 내가 내는 숨소리가 더 큰 것 같이 느껴지는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 2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 2 기본정보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1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2

 

▲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의 디스토피아 세계관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2020년, 예민한 청력을 가진 괴생명체들에게 인류 사회가 파괴된 상황 가운데에서 살아남으려고 애쓰는 애보트 가족의 이야기입니다. 애보트 가족은 아빠 '리 애보트(존 크래신스키)'와 엄마 '에블린 애보트(에밀리 블런트)'는 청각 장애를 가진 첫째 '리건(밀리센트 시몬스)'와 둘째 '마커스(노아 주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애보트 가족은 괴물들의 주의를 끌지 않기 위해 수화로 대화하는 등 소리 없는 생활을 하며 매일 구조 신호를 보냅니다.

 여기에서 아빠 리는 괴생명체를 관찰하고 그 특징에 대해 연구하는데 괴생명체를 없앨 수 있는 단점은 발견하지 못해 괴물의 눈을 피하기 위해 만삭의 에블린이 아이를 낳을 수 있는 곳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괴물로 인해 위험해지면 바로 알아차릴 수 있도록, 그리고 괴물의 시선을 돌릴 수 있도록 집 주변 전체에 붉은 등(비상 신호)을 깔아 뒀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1의 영화 포스터 하단의 생존 법칙 1 '아무 소리도 내지 말 것', 생존 법칙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생존 법칙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이 이 영화를 잘 소개하는 문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에서도 생존 법칙 1, 2가 적용된다는 것만 말씀드리며 애보트 가족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 의 후속작 이야기

 저는 제가 코로나19로 직접 겪어보기 전까지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좋아해서 그런 영화를 자주 찾아봤는데 그중에서도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추천하고 싶은 디스토피아 영화였습니다. 영화 1편에 나오는 주인공 에밀리 블런트와 존 크래신스키는 실제 결혼한 사이이며 영화에서도 부부로 등장합니다. 영화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이것저것 뒤져보다가 알게 된 사실로 엄청 놀랐습니다. 존 크래신스키는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직접 연출한 감독이기도 합니다.

 재미있게 봤던 영화였는데 이번에 제작사 파라마운트 픽처스가 '콰이어트 플레이스' 3 제작을 확정했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앞서 스핀오프 영화 제작 소식이 있었지만 그와 별개로 만드는 3편은 2025년쯤 볼 수 있을 듯한데 콰이어트 플레이스 1, 2를 연출했던 존 크래신스키가 또 감독으로 나서 연출할지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1, 2의 배우들도 나올지도 확정되지 않았으나 3편도 소리에 예민한 괴물로부터 숨어서 살아가는 디스토피아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1, 2편과 같은 서스펜스 스릴러를 선물할 것 같습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3 가 나오기 전 우리를 먼저 찾아올 콰이어트 플레이스 스핀 오프 영화 제목은 괴물들이 나타난 첫째 날을 더 심도 있게 보여준다고 하여 '콰이어트 플레이스: 데이 원(A Quiet Place: Day One)이라고 합니다. 이 영화는 기존에 연출했던 존 크래신스키 감독이 아닌 마이클 사노스키 감독이 연출한다고 합니다. 마이클 사노스키 감독은 2022년 영화 <피그>로 미국비평가위원회 데뷔 감독상을 포함하여 여러 상을 휩쓴 실력 있는 신인 감독이라고 합니다.

 

 현재(22.05.19) '콰이어트 플레이스' 시청 가능 OTT 검색 - 넷플릭스 : '콰이어트 플레이스 1' 시청 가능

- 티빙 : '콰이어트 플레이스 1' 1,650원, '콰이어트 플레이스 2' 3,300원 (2일 대여 기준) - 왓챠 : 없음

 

 우선 넷플릭스, 티빙, 왓챠 이렇게 세 OTT 중에서는 회원권으로만 다 시청할 수 있는 OTT가 없습니다. 티빙은 일정 금액을 더 결제해야 시청이 가능합니다. 이제 곧 공포영화가 많이 나오는 여름철인데 콰이어트 플레이스도 놓치지 말고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