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담스킬UP

[유튜브] 손쉽게 내 인생을 망치는 최악의 습관 1가지 (연평우 애플 디자이너)

by level 올리기록 2024. 3. 7.
반응형

 

유튜브 'STUDIAN' 영상 '손쉽게 내 인생을 망치는 최악의 습관 1가지 (연평우 애플 디자이너)' 내용 정리

 

Q.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지능'보다 더 중요한 1가지 ; '선택'

선택을 잘하는 힘은 경험, 통찰력을 통해 선택의 힘이 키워지는 것

경험은 골라서 쌓기보다는 그냥 해보고 경험 데이터를 많이 쌓을 수밖에 없다.

조금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한 시간들.

 

Q. 인생에서 '플랜B'가 필요한 이유

플랜 A, B, C, D 다 안됐을 때에도 유연하게 사고하고 대처할 수 있다

선택에 있어서도 대담함을 갖출 수 있고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여유도 있다

경험 데이터 셋을 쌓을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Q. 인생의 '이정표'를 세우는 전략

분류를 위해 경험 데이터 셋을 만들어야. 

 

Q. '나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비결

타인의 성취에 의해 나의 페이스가 달라지면 안된다

 


 

∞ 생각해보기

1. 나는 주로 경험을 어디에서 쌓았는가

2. 나는 무엇을 할 때 내 경험을 자주 돌아보았는가

3. 실제로 경험을 한 후 자체적인 피드백을 한 적이 있었는가

4. 피드백을 했다면 그걸 따로 기록해둔 매체가 있는가

5. 앞으로 경험에 대한 피드백을 기록한다면 어느 매체에 기록할 것인가

6. 나의 페이스에 대해 생각해본 적 있는가

7. 타인의 성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8. 나의 페이스, 나의 성취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해줄 지인이 있는가

9. 나는 현재 어느 위치에 있는가

10. 꾸준히 달릴 수 있도록 만들어줄 동기가 있는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