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ㅣ5화 : 넘버5

by level 올리기록 2022. 5. 25.
반응형

엄브렐러아카데미시즌1
넷플릭스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

 

♥ 파이브가 종말에서 살아 돌아올 수 있었던 이유

엄브렐러아카데미시즌1
넷플릭스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 '핸들러'

 

 홀로 멸망한 세계에서 몇십 년 동안 살아온 파이브는 어느날 자신의 앞에 나타난 '핸들러'에게 시간을 바꾸려는 위협을 제거하여 시간 연속체를 보존하는 일을 하는 조직 '커미션'에 대해 알게 되고 커미션 아래에서 시간 연속체를 복구하는 일(=교정)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커미션 일을 하면서도 가족들에게 돌아갈 길을 포기하지 않았던 파이브는 결국 계약을 어기고 가족들에게 돌아오게 됩니다(1화).

 파이브는 돌아와서 종말을 막으려고 하고 '일어날 일은 일어나야 한다'는 커미션의 입장에서는 파이브는 시간을 바꾸려는 위험분자이기 때문에 쫓기게 된 겁니다. 파이브는 홀로 쫓기면서도 이미 종말을 막으려고 했다가 죽어버린 형제들을 봤기 때문에 멸망에 대해 말하지 않으려고 했지만 루서의 질문에 결국 종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다시 돌아온 클라우스는 슬픔과 분노에 가득 찬 상태로 헤이즐과 챠챠의 서류 가방을 부숴버립니다. 다시 집으로 돌아온 클라우스가 시간여행으로 인한 시차증을 겪는 걸 눈치챈 파이브는 시간여행을 했는지 물어봅니다. 클라우스는 1년 동안 다른 시간대에 있었다고 이야기했고 파이브는 원하는 시간대로 갈 수 있는 서류 가방의 존재를 묻지만 클라우스가 부쉈다는 말을 듣습니다.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서류가방은 클라우스에 의해 부숴졌지만 파이브는 서류 가방을 주겠다고 하며 헤이즐과 챠챠를 따로 불러냅니다. 그리고 헤이즐과 챠챠에게 더 윗선과의 만남을 요청합니다. 그리고 헤이즐과 챠챠의 행방을 좇던 클라우스와 디에고가 헤이즐과 챠챠를 차로 치려던 그 순간 시간이 멈춥니다. 모두 멈춘 순간 파이브와 핸들러는 서로 다시 만납니다. 핸들러는 파이브를 제거하는 대신 커미션 관리직을 제안하고 파이브는 형제들의 목숨을 담보로 커미션 관리직을 받아들입니다. 

 

 사실 커미션에서 일하다가 계약을 어기고 가족들에게 돌아온 파이브 입장에서는 커미션의 관리직을 맡는 일 자체가 위험부담을 감수하는 일일텐데 다른 것도 아닌 형제들의 목숨을 걸고 관리직을 받아들이는 모습에서 형제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발견하고 신기해하는 중입니다.

 반대로 커미션 입장에서도 계약을 어긴 파이브가 곱게 보이지 않을텐데 커미션의 관리직을 제안하는 걸 봤을 때 파이브가 커미션에서 일을 잘 했기 때문에 개인적인 감정보다 공적인 부분을 생각해서 일을 제안한 것 같습니다. 그나마 엄브렐러 아카데미에서 가장 능력이 있는 초능력자가 아닐까 판단이 됩니다.

 

 

♥ 러브라인의 종말인 것인가, 바냐와 레너드

 형제들이 바쁜 가운데 앨리슨은 여전히 레너드가 의심스럽다고 바냐에게 이야기하지만 바냐가 자신의 말을 듣지 않자 혼자 레너드에 대해 알아봅니다. 앨리슨이 레너드의 뒷조사를 했고 의심스러운 사실을 언급하자 바냐는 앨리슨이 자신을 믿지 못한다는 생각에 앨리슨을 거부합니다. 앨리슨은 자신이 알게 된 레너드의 집에도 몰래 침입하지만 별다른 걸 찾지 못합니다.

 

엄브렐러아카데미시즌1
넷플릭스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1 레너드(왼쪽)와 바냐(오른쪽)

 

 레너드가 약을 버렸기 때문에 며칠 약을 먹지 못한 바냐는 제1 바이올린 오디션 기회를 고민하다가 레너드의 응원에 도전하고 자신도 모르게 바이올린의 음색을 통해 능력을 써서 제1 바이올린 자리을 얻습니다. 바냐는 자신을 온전히 믿어준 레너드에게 점점 더 마음을 열지만 앨리슨이 찾지 못한 레너드의 비밀스러운 공간에는 시체와 클라우스가 버렸던 하그리브스의 책이 존재하지만 아무도 그 사실을 알지 못합니다.

 레너드가 너무 다정하고 긍정적이었기 때문에 우울한 바냐를 잘 이끌어주는 남자친구로서 제격이다 싶었는데 앨리슨의 의심이 맞았습니다. 바냐의 입장에서는 다시 믿을 사람이 없어지는 상황이라 마음이 아프지만 이러한 일로 남매들과의 관계가 돈독해지면 좋겠는데 상황이 어찌 될지 모르는 5화였습니다.

 

 드라마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초능력을 가진 남매들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다른 드라마들에 비해 처음 외워야하는 인물들도 많고 그 관계들도 복잡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과거들도 있기 때문에 드라마는 과거, 현재를 오가면서 스토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한 화만 보지 않아도 전후관계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5화 마지막에는 모두에게 잊혔던 포고와 그레이스가 등장하는데 포고가 엄마 그레이스를 고쳐서 그레이스는 다시 작동합니다. 그리고 포고는 엄마 그레이스에게 남매들이 모르는 '어떤 비밀'에 대해 입단속을 시킵니다.

반응형

댓글